내 용 |
[답변글]----------------------------------------------------
안녕하세요
데이터복구 상담원입니다.
|
응급(우선)조치 | 현재 상태 그대로 보관하세요. | |
안 내 | 안녕하세요
실제 당사담당자가 이에 대한 문제를 정확히 진단해봐야겠지만
작성해주신 글로보면 해당 SSD의 물리적 고장문제입니다.
이러한 물리적 고장문제는 전문 장비를 통해 복구가능성에 대해 진단 및 복구가 가능한 사항으로 실제 메모리불량문제가 아니라면 복구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상태 그대로를 유지하여 의뢰주시면
최선을 다해 복구진행하여 드리겠습니다.
| |
감사합니다.
데이터복구 상담원 배상.
[질문글]----------------------------------------------------
5월 초쯤에 최초로 이상 증상이 나타났고 5월 말부터 바이오스에서 전혀 인식이 안 되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SSD가 고장이 난 거 같은데 중요한 파일들이 많이 있어서 데이터 복구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SSD는 파티션을 나눠서 사용했고 중요한 파일은 대부분 D 드라이브에 들어있습니다. 데이터 복구가 가능하다면 가능한 한 모든 파일을 살리고 싶은데 복구율이 괜찮을 지 걱정이 되네요. 이상이 생긴 이후 디스크를 임의로 변경하거나 수정한 적은 없습니다. (시동 복구, 디스크 초기화, 파티션 제거 등) SSD는 6월 초부터 본체에서 떼어내서 현재까지 따로 보관 중입니다. 이상 증상을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모델: PATRIOT BURST (480GB) [발견한 증상] 1. 5월 초쯤에 최초로 'Reboot and Select proper Boot device...' 오류 문구가 뜨면서 정상적으로 부팅이 안 되는 증상이 나타남 2. 바이오스에 진입해서 부트 옵션을 확인해보니 우선 순위가 Windows Boot Manager로 안 되어 있어서 원래대로 바꾸고 설정 저장 후 재부팅 성공 (원래라면 부트 옵션 우선 순위에 Windows Boot Manager와 PATRIOT BURST가 표시되어야 하지만 P0: PS3111만 표시 됨) 3. 문제가 해결된 줄 알았지만 이후에도 PC를 켤 때마다 위와 같은 증상이 반복됐고, 정확한 해결 방법을 몰라서 일단 바이오스에서 부팅 순서를 바꾸는 방법으로 계속 부팅해서 사용함 4. 시간이 지날수록 바이오스에서 우선 순위를 바꿔도 오류 문구가 뜨기 시작했고, 그때마다 재부팅을 통해 Windows Boot Manager가 나올 때까지 바이오스에 재진입하면서 부팅함 5. 5월 말이 되자 우선 순위에 P0: PS3111만 뜨고 Windows Boot Manager가 안 나타나서 부팅 불가 (바이오스에서 SSD 인식 불가) 6.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여분의 PC에 연결했지만, 내 PC에 디스크 표시가 안 됨 7. [장치관리자]에 가서 확인해보니 디스크 드라이브가 PS3111로 표시됨 8. [디스크 관리]에 가서 확인해보니 용량이 20MB만 표시됨 9. 그 후 SSD를 본체에서 분리해서 따로 보관 중 [해봤던 조치들] 1. 단순 부팅 시도 (오류 문구 뜨면서 불가) 2. SATA 데이터&전원 케이블 재연결 3. SATA 데이터 케이블 교체 4. 여분의 PC에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를 깔아서 대충 상태만이라도 확인해보고자 했으나 로딩에서 넘어가질 않아서 포기
|